중국어

[유튜브 아란의 일기방 복습] 인터넷/마트에서 장 볼때 쓰는 생활중국어

bbanpro 2020. 11. 17. 18:00
728x90
반응형

 

최근에 막 새로운 오피스텔에 이사를 와서,

最近刚搬到(ban1dao4)新的单身公寓(gong1yu4),

 

친구들이 내일 새 집을 보러 오기로 약속을 했어요.

朋友们跟我约好了明天来我家看新房子。

 

월요일날 약속 잡을 때는 토요일이면 시간이 충분한 줄 알았어요.

星期一约的时候以为约在星期六时间肯定足够了,

 

그런데 아직 집안 물건들을 다 정리하지 못했네요.

可是家里的东西到现在都还没有收拾好呢。

 

원래는 백종원 채널에서 몇 가지 요리를 배워서 내일 해주려고 했는데...

本来打算看白钟元的视频学几道菜,明天给朋友做的……

 

결국 시간이 없어서 그냥 간단하게 스테이크와 스파케티를 만들어 주려고 해요.

结果因为没有时间,就准备简单地做个牛排和意大利面。

 

냉장고 문을 열어보니, 역시 김치와 생수 몇 통 말고는 없네요.

打开冰箱一看,果然只有泡菜和几瓶矿泉水。

 

당장 식재료를 좀 사야겠어요.

看来我得马上买一些食材了。

 

<인터넷으로 장보기>

몇 달 전 인터넷을 할 때,

几个月以前上网的时候,

 

쿠팡이 '3개월 무료 회원' 행사를 하고 있는 것을 봤다.

看到Coupang在高“3个月免费会员”的活动,

 

나는 체험을 한 후 매우 만족하여 회원에 가입했다.

我体验了以后特别满意就开通了会员。

 

쿠팡은 새벽에 배달하는 서비스가 있다.

Coupang有凌晨配送的服务。

 

주문 후 다음날 아침, 택배가 문 앞까지 배달이 된다.

下单以后,第二天早上,快递就会被送到门口了。

 

난 혼자 사니까 요리도 별로 안 해서, 쿠팡에서는 생활용품만 사봤다.

我一个人住也不怎么做才,所以在Coupang上只买过生活用品。

 

하지만 이번엔 친구를 초대하니까, 계란과 파스타 요리 재료를 좀 사려고 한다.

但这次要招待(zhao1dai4)朋友,就想买些鸡蛋还有做意大利面的食材。

 

주문과 결제를 끝냈으니까, 내일 아침 택배 받는 것만 기다리면 된다.

下好单付好款,就等明天早上收快递了。

 

아침 7시가 넘어서 문자메세지를 받고, 나는 문 앞으로 가서 한 상자의 물건을 집 안으로 옮겼다.

早上7点多收到短信,我去门口把一箱东西搬进了屋。

 

열어보니 맙소사, 계란이 좀 깨져 있었다.

打开来一看,我的天哪,鸡蛋有些都破了。

 

증거를 남기기 위해서, 나는 몇 장의 사진을 찍은 후에 고객 서비스로 전화해서 환불을 신청했다.

为了留下证据,我拍了几张照片,然后打电话给客服申请退款。

 

안녕하세요, 여기는 쿠팡 온라인 고객센터입니다.

您好,这里是Coupang在线客服中心。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有什么能帮到您?

 

안녕하세요, 제가 산 계란 한 판이 절반 가량이 깨졌어요.

你好,我买的一打(da2)鸡蛋有一小半都破了。

 

환불을 신청할 수 있나요?

可以申请退款吗?

 

온라인 고객 서비스에 사진을 보내 주시면, 저희가 확인 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请您把照片发给在线客服,我们确认以后会马上为您处理。

 

네, 방금 보냈어요.

好的,我刚发了。

 

잠시 후에 환불 요청을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稍后会为您处理退款申请。

 

3~5일 후에 고객님의 카드로 환급될 겁니다.

3到5个工作日以后会退到您的卡上。

 

네, 알겠어요, 감사합니다.

好的,我知道了,谢谢。

 

불편을 드려서 정말 죄송합니다.

给您带来不便真的非常抱歉。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为了更好的服务我们会继续努力的。

 

<마트에서 장 보기>

전화를 하고 나서, 나는 쇼핑 리스트를 작성하고, 대형마트에 가서 음식을 살 준비를 했다.

打完电话,我写好购物清单,准备去大型超市买菜。

 

마트에 도착하니, 많은 시식코너가 있었다.

到超市以后,看到有很多试吃的柜台(gui4tai2)。

 

나는 불고기 냄새를 맡고 한 카운터 앞으로 갔다.

我闻到烤肉的香味走到了一个柜台面前。

 

점원이 함박 스테이크를 굽고 있어서, 나는 맛을 보고 싶었다.

店员正在煎(jian1)汉堡牛排,我就想尝尝。

 

안녕하세요, 이거 맛있게 보이는데 시식해도 돼요?

你好,这个看起来好好吃,可以试吃吗?

 

물론이죠, 옆에 이쑤시개가 있습니다. 뜨거우니까 조심하세요.

当然可以,旁边有牙签(ya2qian1),您小心烫(tang4)。

 

맛이 좋네요, 이거 어떻게 팔아요?

味道不错,这个怎么卖?

 

회사 행사 중이라서 한 봉지를 사면 한 봉지를 더 드리니까 참 저렴해요.

公司搞活动,买一包送一包,很划算(hua2suan4)的。

 

저도 사가서 아이들에게 해주니까 다 좋아하더라구요.

我自己也买回去给孩子们做,他们都喜欢吃。

 

'원 플러스 원'이면 유통기한이 거의 다 된 거 아닌가요?

买一送一,会不会是快要过期了的呀?

 

아뇨 아뇨, 여기 보시면 생산 날짜가 적혀 있습니다!

不是不是,您看这儿写着生产日期呢!

 

2020년 3월 8일 생산입니다.

2020年3月8号生产的。

 

그럼 좋아요, 두 봉지만 주세요.

那好,给我两包吧。

 

네, 바구니 안에 넣어 드리겠습니다.

好的,我给您放在篮子里面吧。

 

나는 함박 스테이크는 스테이크와 큰 차이도 없고, 만들기도 쉽다고 생각했다.

我觉得汉堡牛排和牛排也差不多,做起来还容易。

 

게다가 스테이크를 해 본적도 없으니까, 소고기를 사서 직접 만들다가 잘 못할 수도 있잖아?

而且我没做过牛排,买牛肉自己做的瓜万一做的不好呢?

 

그래서 나는 차라리 함박 스테이크를 사고, 야채와 딸기도 좀 샀다.

所以我干脆(gan1cui4)买了汉堡牛排,再买了些蔬菜和草莓。

 

계산대로 걸어간 후, 바구니를 위에 올려놓고 계산을 준비했다.

走到结算柜台,我把篮子放在上面准备结账。

 

안녕하세요, 쇼핑백 필요하세요?

您好,请问您需要购物袋吗?

 

필요 없어요, 배송 가능한가요?

不用了,可以配送吗?

 

3만원 이상이면 무료배송 가능합니다. 먼저 결제 도와드리겠습니다.

满3万韩币可以免费配送,我先帮您结算看一下。

 

3만원이 넘었나요?

够3万了吗?

 

모두 30800원입니다. 종이에 고객님의 주소를 적어주세요.

一共30800韩币,请在纸上写下您的地址(di4zhi3)。

 

언제 배달될까요?

什么时候可以送啊?

 

12시 이전에 구매하신 것은 모두 오후에 같이 배송처리됩니다.

12点以前买的都是下午统一安排配送的。

 

그럼 늦어도 언제까지 배달될까요? 저녁에 집에 손님이 오기로 해서요.

那最晚什么时候能送到?晚上我家里要来客人。

 

오후 5시 이전에 배달될 수 있을 겁니다. 제가 비고란에 적어 놓겠습니다.

下午5点以前应该可以送到,我给您备注一下吧。

 

너무 감사해요. 이 상품권은 쓸 수 있나요?

太谢谢你了。这个购物券(gou4wu4quan4)可以用吗?

 

가능합니다, 이건 만 원권이네요, 남은 금액은 어떻게 지불하고 싶습니까?

可以的,这是1万的,剩余的您想怎么付款呢?

 

현금으로 드릴게요.

我给现金。

 

현금 영수증이 필요하십니까?

请问您需要现金发票吗?

 

필요해요, 전 회원 적립 카드가 있어요.

需要,我有会员积分(ji1fen1)卡。

 

네, 고객님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 주시고, 다시 확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好的,请输入您的手机号码,再按一下确认键(jian4)。

 

했어요. 감사해요.

按好了。谢谢你。

 

식재료를 다 산 후에, 나는 얼른 집에 가서 대청소를 했다.

食材都买好了以后,我赶紧回家做了个大扫除(da4sao3chu2)。

 

이제 내가 산 물건이 배달되면, 요리를 시작할 수 있다.

然后等我买的东西送到,就可以开始做菜了。

 

처음으로 친구를 집에 놀러 오라고 초대해서, 너무 기대된다!

第一次邀请(yao1qing3)朋友来家里玩儿,好期待(qi1dai4)呀!

728x90
반응형